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마우스 휠 및 감도 설정

우리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손가락을 쓰지만 데스크톱이나 태블릿 등 PC 환경에서는 우리의 손을 대신하는 마우스를 쓰게 됩니다. 게임을 하거나 강의를 듣고 프로그램을 만지는 등 다양한 PC 작업을 할 때 마우스의 민감도는 작업의 퀄리티를 좌지우지합니다. 따라서 보다 섬세한 마우스 휠 설정과 마우스 감도 설정은 이제는 거의 필수적이라고 많은 사용자들이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 윈도우 10 마우스 휠과 감도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tor Recommend💬

윈도우 10 스테레오 믹스 설정법

윈도우 마이크 증폭 설정 방법

윈도우 10 키보드 설정

 

마우스 감도 설정 방법

1. Windows 설정

먼저 마우스 설정을 위해 윈도우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바탕화면 좌측 하단 클릭-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윈도우 설정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장치 탭

Windows 설정에서 장치 탭에 들어갑니다. 윈도우 장치 탭에서는 블루투스 관리, 마우스 휠이나 감도 설정, 프린터 드라이버 관리 등 컴퓨터에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고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마우스 연결 설정

장치 탭에 먼저 접속하게되면 블루투스와 마우스, 키보드에 연결된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평소에 쓰던 장비가 맞는지 확인 한 번 정도는 할 필요가 있습니다.

 

4. 마우스 설정

나에게 연결된 장치를 확인했다면 이제는 마우스의 전체적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1. 커서 속도

주로 사용자들이 마우스 설정이라고 하면 많이 떠오르는 것은 커서 속도로 마우스의 속도를 의미합니다. 너무 빨라도 안되고 너무 느려도 안되며 적정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2. 스크롤할 양

내가 마우스로 스크롤할 때의 양을 나타냅니다. 한 번에 여러 줄을 스크롤 하는 것이 대부분이나 다른 옵션으로는 화면 단위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 옵션으로 한 번에 스크롤할 줄 수 선택과 화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4-3. 마우스 커서 크기 조정

마우스의 테마적인 부분을 담당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색이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잘 설정한다면 시각적인 부분에서 편의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4-4. 추가 마우스 옵션 (마우스 속성)

과거 윈도우에서 있었던 마우스 제어판 옵션입니다. 이 곳에서 보다 민감한 휠 감도를 설정하거나 커서 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속성의 세 번째 탭 포인터 옵션에서는 마우스 포인터의 속도, 정확도 향상 등 다양한 마우스에 대한 감도와 마우스 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와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