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키보드 설정 방법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장치는 마우스와 함께 키보드일 것입니다. 키보드는 모든 단어를 입력하는데 쓰이는 중요한 장치이며 키보드의 감도나 커서 깜빡임 등을 사용자에 맞춰 설정해놔야 눈의 피로가 쌓이지 않고 보다 편한 PC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가끔 발생하는 키보드 입력 지연 문제 시에도 해결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번 편에서는 마우스의 감도와 마우스 휠에 대한 관련된 설정을 알아봤으니 이번엔 키보드에 대한 설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tor Recommend💬

윈도우 10 마우스 감도 설정법

윈도우 10 태블릿 모드 설정

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키보드 설정 방법

1. 제어판 접속

마우스와 마찬가지로 키보드 또한 컴퓨터의 장치이므로 제어판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 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 후 들어갑니다.

 

2. 접근성 메뉴

제어판에서 우측 하단 접근성 메뉴로 접속합니다. 이후 접근성 센터로 접속합니다. 접근성 센터에서는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장치와 더불어 보다 편리하게 컴퓨터 장치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3. 키보드 속성 확인

접근성 센터에서 여섯 번째인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아래쪽으로 내리면 키보드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키보드와 관련된 대부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4. 키보드 속성 관리

1. 재입력 시간

키를 재입력 하는 시간입니다. 채팅에서 "ㅋㅋㅋㅋㅋ"와 같은 문구를 입력 시 혹은 "!!!!!"와 같은 문구 등 모든 재입력 시간을 통틀어 말합니다. 대부분 위 이미지와 같은 세팅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나 느리다면 제일 짧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2. 반복 속도

키를 반복하는 속도입니다. 재입력 시간과 차이가 나면 날수록 키보드 딜레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빠름으로 해놓고 재입력 시간을 조절하면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재입력 시간과 반복 속도를 설정했다면 키 반복 속도 테스트를 통해 입력해보며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키보드 설정

모든 기본 키보드 입력 설정을 완료했다면 다시 키보드 쉽게 설정으로 돌아와 고정 키나 토글 키, 필터 키 등을 설정해주면 키보드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