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가상 메모리 설정 방법

우리는 거의 모든 PC 환경을 이용 시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모리가 필요한데 사용하는데 들어가는 모든 메모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가상 메모리라는 윈도우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메모리보다 사용량을 더 늘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상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프로그램 실행 시 다양한 잔렉이나 한 단계 늦은 반응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상 메모리 설정은 윈도우 10 환경에서 메모리를 보다 잘 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 가상 메모리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tor Recommend💬

마우스 휠 감도 설정법

윈도우 10 정품인증 확인 방법

 

윈도우 10 가상 메모리 설정

1. 제어판

먼저 윈도우 가상 메모리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제어판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하고 접속합니다. 제어판에서는 윈도우 시스템의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2. 시스템 관리

제어판에 접속 후 시스템 및 보안-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우리는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시스템 및 보안 큰 카테고리 안에 있는 컴퓨터 상세 시스템 설정에 접속해야 합니다.

 

3 고급 시스템 설정

시스템 탭에서는 컴퓨터의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전에 윈도우 비트를 확인할 때 제조업체와 시스템의 사양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 상세한 시스템 설정을 위해 고급 시스템 설정에 접속합니다.

 

4. 시스템 성능 옵션

고급 시스템 설정에 접속하면 시스템 속성 창이 나옵니다. 이 중 고급 탭에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는 성능 설정에 들어갑니다. 성능 옵션에서는 또한 고급 탭에서 두 번째 가상 메모리 탭 변경을 클릭합니다.

 

5. 소주제

본격적으로 가상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는 윈도우 10 가상 메모리 메뉴에 접속했습니다. 먼저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의 체크 박스를 없애주고 C: Windows 10을 클릭하게 되면 사용자 지정 크기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지정 크기를 체크 후 원하는 가상 메모리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가상 메모리는 내 컴퓨터의 총 RAM의 1.5배 정도를 설정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6GB의 메모리를 사용한다면 24GB의 가상 메모리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단위는 MB이므로 단위 변환 이후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