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정품인증 확인방법

우리는 iPad, Mac OS 운영체제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컴퓨터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윈도우 운영체제 중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직접 발표한 윈도우의 마지막 시리즈 윈도우 10은 정품인증을 통해서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10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10 정품인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컴퓨터 내에 설치된 윈도우 10의 정품인증 확인 방법과 정품인증이 되어있지 않다면 어떻게 정품 인증을 정식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tor Recommend💬

윈도우 32, 64비트 확인 방법

윈도우 마이크 증폭 및 마이크 설정 방법

 

1. 윈도우 정품인증 확인방법

1-1. 설정 접속

먼저 윈도우 10 정품확인을 위해 Windows 설정에 접속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는 개인 설정 및 네트워크 인터넷 설정, 시스템과 블루투스 등 다양한 윈도우에 대한 개인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2. 업데이트 및 보안 탭

Windows 운영체제의 직접적인 업데이트와 백업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 및 보안 탭에 접속합니다. 이 탭에서는 Windows 정품 인증 작업 외에도 Windows 버전 업그레이드와 컴퓨터 보안에 대한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3. 정품 인증 확인

좌측 정품 인증 탭에서 해당 컴퓨터의 Windows 정품 인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Windows가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나 위와 비슷한 문구가 있다면 윈도우 정품인증이 된 컴퓨터입니다.

 

1-4. 윈도우 정품 제품 키 입력

윈도우 정품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제품 키 입력을 통해 윈도우 정품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판매 및 배포 업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구입할 때 같이 딸려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라도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했는데 윈도우 정품 인증이 되어있지 않다면 컴퓨터 구매 박스에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2. 윈도우 정품 구매 방법

2-1. Microsoft Store 접속

Windows 10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은 컴퓨터라면 Windows 10 정품 인증을 진행해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PC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정품 구매를 위해 먼저 이전 정품 인증 탭으로 돌아옵니다. 이후 윈도우 버전 업그레이드 밑에 있는 Microsoft Store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2-2. Windows 10 업그레이드

Microsoft Store 에서는 다양한 Windows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최근에 나온 Windows 10 제품은 Windows 10 Pro 제품으로 윈도우의 고급 기능과 고급 보안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 및 다양한 윈도우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윈도우 정품 인증이 되지 않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매해 윈도우 정품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