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인터넷 기본 앱 설정 방법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혹은 그 이하의 운영체제도 포함) 지원하는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지원하는 크롬과 모질라의 파이어 폭스, 네이버의 웨일 등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있으며 각 브라우저마다 많은 사용자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기본 앱 변경을 하지 않는다면 웹사이트를 실행할 때 실행되는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모두 통일되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앱으로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좀 더 원활한 인터넷 사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윈도우 10 환경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기본 앱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tor Recommend💬

윈도우 10 정품인증 확인방법

윈도우 10 비트 확인 방법

 

대주제

1. 설정-앱 기본값 접속

먼저 윈도우 앱 실행창을 열고 좌측 하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은 Windows 설정창으로 컴퓨터 시스템, 윈도우 앱 변경, 보안 설정, 블루투스 설정 등 다양한 PC 내 환경에 대한 개인 설정을 변경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모아둔 곳입니다.

 

2. 기본 앱 확인

앱 및 기능 밑에 있는 기본 앱 탭에 들어가게 되면 각 카테고리별 다양하게 설정된 기본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동영상 플레이어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앱으로 지정할 수 있고 이번 편에서 알아볼 웹 브라우저 또한 이 탭에서 변경 및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웹 브라우저 선택

웹 브라우저를 클릭하게되면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으로 설정할 수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원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크롬으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연결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됩니다.

 

4. 변경된 웹 브라우저 확인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변경된 기본 웹 브라우저를 확인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와있다면 변경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외에도 원하면 언제든지 해당 탭에서 원하는 기본 앱의 웹 브라우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 변경 확인

변경됐는지 연결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확인합니다. 예시로는 넥슨 피파 온라인4를 선택했고 원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연결되어 실행되었으나 기본 앱을 크롬으로 변경하니 피파 온라인 사이트 또한 크롬으로 실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자주 쓰는 브라우저를 언제든 바꿀 수 있으며 상세 옵션을 통해 실행 앱별로 연결 앱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각 브라우저별 설정법입니다. 보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마이크로 엣지 브라우저 설정

구글 크롬 브라우저 설정

사파리 브라우저 설정 (Mac)

파이어 폭스 브라우저 설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