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KakaoTalk)

Windows / Mac OS / iPad

무료

한국어

☑업데이트 2020.07.09

💬Editor Recommend💬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 방법

카카오톡은 1:1 채팅과 함께 오픈 채팅방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이란 관심사가 같은 익명의 사람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는 방으로 정보 공유, 친목 등의 다양한 목적이 있는 채팅을 말합니다. 물론 이 중에는 비밀 오픈 채팅방도 있으나 대부분이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채팅방입니다. 이번 편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 검색법과 카카오톡 오픈채팅 접속법입니다.

 

💬Editor Recommend for KakaoTalk💬

카카오톡 상대방 모르게 차단 확인법

카카오톡 용량 정리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

1. 카카오톡 채팅탭-오픈채팅

카카오톡 홈 화면에서 하단 두 번째에 있는 채팅 목록으로 접속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에 말풍선+ 표시를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일반채팅과 비밀채팅, 오픈채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오픈채팅방 검색

우측 상단에 오픈 채팅을 클릭하고 다시 우측 상단에 돋보기 버튼(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주제 검색 및 오픈 채팅방 참여

예시로 제주도 맛집을 검색했습니다. 간략한 오픈채팅방 소개를 보고 원하는 오픈 채팅방이 있다면 참여합니다. 예시는 제주도 맛집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오픈 채팅방에 참여합니다.

 

4. 오픈 채팅방 프로필 설정 및 오픈채팅방 참여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로 설정하거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이름을 정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무조건 프로필 사진만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프로필 설정을 완료했다면 오픈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방은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차단된 계정은 오픈 채팅에서도 메시지를 볼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