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Adobe PDF)

Windows / Mac OS / iPad

무료

한국어

☑업데이트 2020.07.06

💬Editor Recommend💬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 오류 해결방법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는 어도비 사에서 제공하는 PDF 뷰어 파일로 각종 PDF 읽기/변환/편집 등 다양한 PDF 파일에 대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 시 종종 발생하는 각종 설치 오류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 오류의 원인을 알아보고 각 원인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 오류 발생 원인

먼저 어도비 pdf 설치 오류에 해당되는 오류 코드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 Error 1704 Adobe Reader Error 1704.
▪ Internal Error 2711.
▪ Acrobat Reader Error 1500 Windows 8

위와 같은 문구로 시작되는 대화 상자가 나타날 경우 어도비 pdf 설치 오류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위 오류 코드에는 다양한 발생 원인이 있습니다. Error 1402, 1406의 경우 Windows 7 이하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Windows 운영 체제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1-1. Windows 운영 체제 확인

Windows 7/8 실행 중에는 아크로뱃 리더 DC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운영 체제는 Windows 10이 가장 안정적으로 아크로뱃 리더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2. 브라우저 확인

가끔 Explorer ActiveX 설정 문제로 아크로뱃 리더 설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아크로뱃 리더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익스플로러의 경우 보안 수준 확인, 크롬 브라우저와 파이어 폭스 브라우저의 경우 자바 스크립트 사용 설정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1-3. 최신 버전 백신 상태 확인

구버전의 백신을 사용하고 있다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를 잘못 식별하여 악성 프로그램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시적으로 백신의 실시간 감시를 꺼두거나 최신 버전의 백신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네트워크 연결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거나 많은 양의 프로세스 작업 중이라면 설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아크로벳 리더 설치를 위해서는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이 필요합니다.

 

 

2.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설치 오류 해결방법

1. 레지스트리 확인

먼저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의 레지스트리 편집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윈도우 키+R 단축키로 프로그램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를 검색합니다.

 

1-2. 인스톨 레지스트리

위 이미지와 같이 Installer 폴더에 있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확인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4가지 키가 있어야 하며 "Inprogress" 키가 있을 경우 삭제합니다.

 

파일 경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staller

 

3. 윈도우 인스톨 서비스 재등록

윈도우 키+R 단축키로 프로그램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차례대로 위 이미지와 같이 아래 경로에 있는 파일명을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1. msiexec /unreg

2. msiexec /regserver

 

4. 아크로뱃 리더 재설치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아크로뱃 리더를 재설치합니다. 본문 페이지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