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Windows / Mac OS / iPad

무료

한국어

업데이트 2020.05.21

💬Editor Recommend💬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해제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다양한 콘텐츠 매니지먼트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콘텐츠 재생 및 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 관리를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 하나로 끝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가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거나 하는 오류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을 때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를 하면 깔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모든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므로 미리 삭제 후 다른 콘텐츠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 문제와 웹 표준에 맞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오래전부터 나왔기 때문입니다. 애플 사는 현재 사파리에서 퇴출을 예고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대 연말까지는 모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는 간단하나 응용 레지스트리까지 포함해 모두 삭제해야 하므로 아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을 통해 진행하길 바랍니다.

 

💬Editor Recommend💬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해제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1. 제거 프로그램 다운로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제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2. 브라우저 종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사용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작업표시줄부터 우측 하단 아이콘까지 모두 종료해야 정상적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가 가능합니다.

 

3. 제거 파일 실행

실행 중인 모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종료했다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파일을 실행합니다. 1분 이내 모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제거됩니다.

 

4. 관련 레지스트리 삭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관련 레지스트리가 남아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삭제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관련 레지스트리 또한 삭제해야 합니다. 좌측 하단 검색에 "regedit"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5.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레지스트리 삭제

경로: HKEY_CURRENT_USER\ SOFTWARE\ Macromedia\ FlashPlayer~~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관련 레지스트리를 위 이미지와 같이 모두 삭제합니다.

 

6.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확인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여부 확인 사이트를 통해 제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느낌표가 있다면 완벽하게 제거가 된 상태입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