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Discord)

Windows / Mac OS / iPad

무료

한국어

☑업데이트 2020.06.30

💬Editor Recommend💬

디스코드 다운로드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해결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명령어

디스코드는 전세계 3억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보이스 프로그램으로 음성 채팅 및 멀티 미디어 공유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음성 채팅을 보다 다채롭게 할 수 있는 디스코드만의 특별한 기능인 '봇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디스코드 봇은 노래봇, 리듬봇, 하리보봇 등 다양한 봇과 함께 음성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코드 서버에 혼자라도 몇 가지 명령어만 입력하면 편하게 원하는 노래를 듣거나 리듬을 타는 등의 엔터테이너 기능도 담당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디스코드 봇 기능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디스코드 노래봇을 추가해보고 그에 따른 명령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사용 가이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사용 가이드 바로가기

 

💬Editor Recommend for Discord💬

디스코드 검은화면 오류 해결

디스코드 마이크 세팅 방법

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

 

1. 디스코드 서버 추가

1-1. 홈 화면에서 서버 추가

디스코드 노래봇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버 관리 권한이 필요합니다. 좌측 상단의 서버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존 관리자 권한이 있는 서버를 가지고 있다면 2번 노래봇 서버에 추가 편으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1-2. 관리자 서버 만들기

왼쪽 서버 만들기를 클릭 후 서버 이름을 입력합니다. 서버 아이콘은 따로 저장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대·소문자로 된 영어나 한글 등 다양한 언어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글의 경우 맨 앞글자만, 영어의 경우 대문자만 서버 아이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서버 확인

우측 왕관은 예시로 만든 Discord Sing! 서버의 관리자 권한이 있는 모습입니다. 메인 채널 #일반에서 음성 채널로 전환을 해줍니다.

 

2. 디스코드 노래봇 서버에 추가

2-1. 디스코드 봇 홈페이지 접속

서버 생성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디스코드 봇을 추가할 차레입니다. 먼저 디스코드 봇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많은 디스코드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봇부터 약 40가지의 디스코드 봇이 있습니다. 이번 편은 노래봇을 추가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노래봇으로 유명한 Rythm Bot을 서버에 추가해봅니다. Add to Server 버튼을 클릭합니다.

 

2-2. 서버에 디스코드 봇 추가

먼저 서버 선택을 합니다. 아까 예시로 만들어둔 서버인 Discord Sing! 서버를 선택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된 봇에게는 꼭 관리자 권한을 체크해야 정상적으로 봇이 명령어를 알아듣고고 작동할 수 있습니다.

 

2-3. 봇 추가 확인

성공적으로 봇 등록을 마쳤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봇의 텍스트가 등록됩니다. 명령어를 통해 봇을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하며 문제가 있을 시 서포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2-4. 디스코드 봇 명령어

노래봇의 경우 명령어가 간단합니다. 그중 실제로 많이 쓰는 몇 가지 주요 명령어를 정리 했습니다.

!play 제목 - 제목 노래 실행

!disconnect - 음성 채팅에서 봇 제외

!skip - 진행 중인 노래 스킵

!soundcloud - 사운드 클라우드 노래 검색

!clear - 대기열 모든 노래 제거

!lyrics - 현재 노래 가사 출력

 

2-5. 노래봇에서 노래 재생

예시로 저는 Maciac이라는 노래를 듣기 위해 "!play Maniac" 텍스트를 쳤습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바로 음성 채팅에서 봇이 해당 노래를 재생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과 같은 봇 시스템을 잘 이용한다면 음성 채팅을 보다 다채롭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