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으로 전환하기

포토샵은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프로그램이며 다양한 어도비 프로그램과도 호환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포함 28개의 언어를 지원해 언어적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으나 대부분 포토샵 강의에서는 영문판을 기초로 하기 때문에 오히려 자국어 버전보다는 영문판 버전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판 포토샵을 영문판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영문판 전환 방법 1 (Adobe Photoshop 18/19 가능)

1-1. 포토샵 한글판 프로그램 이름 변경

경로

Program Files > Adobe > Adobe Photoshop 2020 > Locales > ko_KR > Support Files

 

위 경로로 이동하면 tw10428_Photoshop_ko_KR.dat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이름을 맨 앞이나 뒤에 아무 단어나 넣고 이름 변경을 하면 됩니다. 저는 beer_tw10428_Photoshop_ko_KR.dat 으로 바꿨습니다.

 

*포토샵 한글판이 앞으로도 필요 없을 것 같다면 파일을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1-2. 포토샵 영문판 인터페이스 확인

1번 방법을 마쳤다면 다시 포토샵에 접속하면 인터페이스 및 설정이 모두 영문판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Adobe Photoshop 2018/2019 버전 또한 마찬가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영문판 전환 방법 2 (Adobe Creative Cloud 전용)

2-1.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접속

포토샵뿐만 아니라 모든 어도비 프로그램을 영문판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언어 설정을 통해 영문판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언제든 한글판 및 영문판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해당 탭은 어도비 클라우드 환경 설정 탭으로 로그인 관리, 동기화, 알림 설정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전반적인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2. 언어 설정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환경 설정 화면이 나왔다면 앱 탭의 기본 설치 언어를 원하는 언어로 바꿔줍니다. 이번 편에서는 영문판으로 바꾸는 것이 목표기 때문에 "English (International"로 변경합니다. 같은 English 라도 다양한 버전이 있기 때문에 주로 자주 쓰는(강의 목적이나 편의성 목적이라면) 영어로 변경해야 합니다.

 

원하는 언어로 모두 설정이 끝났다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서는 언제든지 원하는 언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