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Discord)

Windows / Mac OS / iPad

무료

한국어

☑업데이트 2020.07.06

💬Editor Recommend💬

디스코드 다운로드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해결방법


디스코드 새로운 지역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디스코드는 우리의 게이밍 환경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 음성 채팅 기능을 담당합니다. 게이밍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용자별로 모여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채팅 기능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어떤 목적으로 어떻게 쓰든 그 활용 범위는 매우 넓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가끔 디스코드에 로그인할 때 발생하는 새로운 지역 로그인 오류로 인해 디스코드 접속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새로운 지역 로그인 오류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그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코드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1-1. 디스코드 로그인 오류 발생

위 이미지와 같이 "이메일 - 새로운 지역에서 로그인 했어요. 이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디스코드 로그인 오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최근 접속했던 디스코드 지역 IP와 현재 접속한 지역 IP가 다를 경우 발생합니다.

 

1-2. IP 주소 승인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다면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디스코드에 등록했던 혹은 로그인 계정의 이메일을 확인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접속한 IP 주소와 위치가 첨부된 이메일이 발송되며 이메일 내에서 "로그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IP 주소 승인됨" 문구와 함께 다시 한 번 재로그인 시 정상적으로 접속이 됩니다.

 

 

2. 디스코드 2단계 인증 활성화 방법

2-1. 내 계정 관리

디스코드 로그인 오류가 반복해서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디스코드 로그인 2단계 인증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디스코드 2단계 인증은 구글 OTP 앱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설정을 클릭하고 내 계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2-2. 2단계 인증 활성화

1. 먼저 2단계 인증을 위해 'Google Authenticator(구글OTP)' 앱을 모바일에 다운로드합니다.

2. 구글 OTP를 실행하게되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QR코드를 스캔하거나 2단계 인증 키를 수동으로 입력해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3. 인증을 하게 되면 생성된 2단계 인증 키를 활성화 할 수 있는 6자리의 번호가 나옵니다. 3번째 입력할 수 있는 란에 인증 번호를 입력하고 2단계 인증 키 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3. 디스코드 계정 전화번호 추가

2단계 인증 후 디스코드 계정에 전화번호를 추가하면 보다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국가 번호인 +82로 설정 후 10부터 시작하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ex)1056781234

 

2-4. SMS 인증 활성화 확인

위 이미지와 같이 이미 활성화된 상태예요! 문구가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디스코드 SMS 인증까지 활성화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디스코드 복구 코드까지 다운로드 하면 더욱 강력한 보안이 될 수 있지만 선택 사항이므로 하지 않았습니다. SMS 인증까지 활성화된 것으로 충분히 높은 디스코드 계정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