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스택4(Bluestacks 4)

Windows / Mac OS

무료

한국어

☑업데이트 2020.06.19

💬Editor Recommend💬

블루스택 다운로드

블루스택 최적화 방법


블루스택 가상화(vt) 방법

블루스택은 모바일 게임을 PC 환경으로 변환시켜 더욱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게이밍을 할 수 있도록 바꿔주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가상패드나 멀티 시스템 등 다양한 앱 플레이어만의 지원 기능이 있으며 해당 기능들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스택 최적화와 블루스택 가상화 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이번 편은 블루스택 가상화 가이드입니다.

 

1. 블루스택 가상화(vt) 확인

1-1. Intel® vt 확인 프로그램 다운로드

*vt활성화 가이드 전 꼭 블루스택 최신버전 다운로드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가상화 특성상 프로그램 충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먼저 Intel® Processor Identification 홈페이지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컴퓨터 내 vt 활성화 가능 여부를 판단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2. 인텔 프로세서 식별 유틸리티 설치 진행

파일 크기는 31MB로 설치는 1분 내외로 끝납니다. 한국어 설정과 경로 설정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응용 프로그램 설치

간단한 약관 동의 후 응용 프로그램(본 설치)을 설치합니다.

 

1-4. CPU 기술 확인

Intel® 가상화 기술 왼쪽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컴퓨터 내 가상화 기술 활성화 준비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체크가 해제된 경우 가상화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5. Windows 업데이트/보안 접속

앱 검색 "설정" 단어를 쳐 설정 메뉴에 접속 후 업데이트 및 보안 탭에 접속합니다.

 

1-6. 복구 및 재시작

업데이트 및 보안에 접속했다면 복구 탭에서 고급 시작 옵션의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재부팅 단계에서는 '문제 해결고급 옵션UEFI 펌웨어 설정→다시 시작' 순으로 눌러 재부팅을 합니다.

 

1-7. 바이오스(BIOS) 접속 및 VT 활성화

바이오스 접속 방법

부팅 시 특정 키를 누르면 BIOS 인터페이스 화면이 열립니다. 제조사별 키가 다르므로 꼭 확인 후 바이오스 화면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본문 글 vt 활성화 방법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앱플레이어 바이오스 접속 후 VT 확인 방법

 

댓글